카테고리 없음

[클레이스왑(KLAYSWAP) 수익일지] 2023.11.26

joggerin 2023. 11. 26. 17:29
728x90

 

* 현재 가격은 753.7원 * 546 = 411,520원

* 예전으로 돌아가기에는 멀었지만 한달전에 비하면 엄청나게 올랐다....

* 이것도 비트코인 상승 영향으로 보임

 

2024.04.22 추가 및 수정

 

감상

 

지금은 다시 원상복귀 되었지만 이때는 비트코인 형님따라서 같이 상승을 했었다

 

뭐 이것도 한참 모자라서 뭔가 해야되나 싶은 생각도 안들긴 했지만 말이다. 

 

이런 투자 자체가 허황되었다.

 

이미 평생투자 x4배를 했을 때부터 결과는 정해져있었던 것이었다.

 

이미 잃었지만 더 잃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생각을 해야 된다.

 

이제는 경험도 생겼으니 이런 말도 안되는 투자는 하면 안되는거 아닐까?

 

더군다나 오지스는 해킹도 당한 상태이고, 복구는 요원한 상태이다. 

 

 

기업개미?

 

기업개미라는 말은 처음 본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975545

 

본업보다 주식에 열중하더니…'잭팟' 터진 기업개미들

주식투자에 열중한 ‘기업개미’ 상장사들이 큰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일부는 영업이익보다 더 큰 성과를 낼 정도다. 주로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 그리고 미국 대형 정보기술(IT)주와 코인 관

n.news.naver.com

 

기사를 읽어보니 ㅎㅎ 기업개미는 그냥 기업을 얘기하는 것 같다.

 

본업인 주 사업보다 주식투자로 많은 금액을 투자해서 좋은 수익을 낸 회사들에 대한 내용이 이 기사의 핵심이다.

 

미국 급등주에도 투자하고 삼성전자나 고배당 ETF에도 투자했는데, 영업이익보다 많이 번 회사들도 있다고 한다.

 

장자들의 주식투자 활동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정확한 분석과 진단으로 투자를 하는게 아니라면 회사 경영에 위험을 줄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부 주주들은 이런 행동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는 것 같다. 

 

결과가 좋다면 뭐든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주식시장이 안좋았을때 이런 투자를 해서 문제가 생긴다면

 

이런 이슈는 큰 문제가 되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경영진의 확실한 결정과 판단이 중요할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