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신작 "스쿼드 버스터즈" 2024년 5월 29일 글로벌 런칭
0. Summary
1. 정말 오랜만에 슈퍼셀 신작 글로벌 런칭: 스쿼드 버스터즈
2,. 4분 + α 의 게임시간으로 모바일 게임 시간에 적합
3. 앞선 몇개의 게임들의 운명과는 다르게 글로벌 런칭이 결정되어 다행
4. 슈퍼셀은 중국소유의 회사지만 독립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듯
1. 슈퍼셀의 신작 게임 출시
정말 오랜만에 슈퍼셀의 신작 게임이 출시된다.
슈퍼셀 게임은 워낙 재밌게 해서 이번에도 기대가 된다.
생각해보면 슈퍼셀의 모든 게임을 다 재밌게 했었다.
붐비치,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 브롤스타즈
모두 1년 이상 플레이했었고,
생각해보니 헤이데이만 안해봤다.
이번에 출시하는 게임은 바로 "스쿼드 버스터즈" !! 드디어 2024년 5월 29일 글로벌 런칭을 한다고 한다. 아직은 사전신청만 되는 듯하고 만약 국내 출시전에 먼저 즐기고 싶다면 싱가포르나 캐나다 스토어로 접근하면 설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몇몇 국가에서는 소프트 런칭이 진행되어서 VPN등을 이용해서 접근할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percell.squad&pcampaignid=web_share
2. 스쿼드 버스터즈 간단 소개
한판 게임은 4분 + α 으로 예상되고, 10인 멀티플레이 매치를 할 수 있다. 게임소개를 보니깐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모바일에 적합한 게임 방식이다.
1. 상대방과 만나기 전 4분동안에 스쿼드를 구성한다.
2. 구성된 스쿼드를 갖고 상대방과 매치를 하여 많은 보석을 획득하면 이긴다.
재밌는건 그동안 슈퍼셀이 출시한 게임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이 거의 총 망라되어 재구성된 캐릭터들이 나온다. ㅎㅎ 나를 포함하여 슈퍼셀의 세계관을 좋아했었던 유저들에게는 큰 기쁨이 될 것이 분명하다. IP 확장의 제대로 된 사용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얘기지만 마블도 어벤져스4까지 제대로 확장을 하다가 지금은 ... ㅠㅜ
3. 그동안의 (망한? 접은?) 슈퍼셀 게임들
브롤스타즈 이후 몇개의 게임들이 나왔다.
내가 아는 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 모두 현재 서비스 종료가 되었다.
1. 붐비치: 최전방 - 서비스 종료
2. 클래시 미니 - 서비스 종료
3. 클래시 퀘스트 - 서비스 종료
* 클래시 히어로즈는 출시일 미정
붐비치는 슈퍼셀 IP를 활용하여 외부 제작사가 만든 것 같고, 클래시 퀘스트는 베타서비스 이후에 한국에는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된 듯 하다. 스쿼드 버스터즈는 위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아서 다행이다.
광고도 재미있다. 이번에도 혹시 game kill이 되지 않을까 하는 개발자들의 어떤 불안감이 정확히 표현된 광고이다. 마지막에 글로벌 런칭이 확정된 것을 기뻐하는 주인공의 표정이 좋다.
4. 슈퍼셀은 어느 나라 회사인지?
시작은 핀란드였지만 소프트뱅크에서 지분을 인수하여 한때는 일본회사라고 여겨졌었다. 하지만 2016년에 텐센트가 대부분의 지분을 사들이면서 소유를 하게 되었으므로 현재는 중국회사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텐센트는 LoL(League of Legend: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인 라이엇게임즈도 인수했으므로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계에도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다.
텐센트에서 슈퍼셀을 인수하면서 회사의 색깔이 바뀌지 않을까 우려했으나 그 이후에 출시된 브롤스타즈를 보면 다행히도 회사 방침 자체에는 큰 간섭을 하지 않는 것 같다.